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질병이라고만 생각했던 당뇨가 최근 30대~40대 젊은 층에서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가족력도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으나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잦은 음주 및 흡연, 비규칙적인 생활 습관 등이 발병 증가의 요인으로 꼽힌다.

평소와 달리 갈증이 심하다거나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피곤함을 느낀다거나, 갑작스런 체중감소와 소변횟수가 눈에 띄게 늘었다면 당뇨에 대한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 당뇨 초기 증상은 신체에 큰 변화를 주거나 눈에 띄는 증상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더욱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하며 만약 질병에 대해 소홀한 태도를 취했을 시에는 합병증으로도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무엇보다 질병은 예방이 중요하다. 식습관과 생활습관은 규칙적으로, 음주와 흡연은 줄이고 스트레스해소로 심신을 단련시켜주는 것이 좋다. 또한 당뇨에좋은음식, 당뇨에좋은과일, 당뇨에좋은차,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등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며 건강검진은 필수적으로 받아 보는 것이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특히 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당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많이 알려진 혈당 조절 영양소로는 크롬, 아연, 마그네슘, 오메가3 등이 있으며 특히 오메가3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줘 혈류개선에 효과적이다.

오메가3들어있는 음식으로 고등어, 멸치, 연어 등의 어류와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 브로콜리, 들깨 등이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더순수렛츠미 관계자는 “오메가3의 효능은 다양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할 경우 신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보통 당뇨에좋은음식, 당뇨에좋은과일, 당뇨에좋은차,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등을 섭취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나 바쁜 일상으로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기 힘든 현대인들의 경우 오메가3영양제나 식사대용으로 좋은 브로콜리즙 복용을 추천한다”며 “특히 오메가3영양제는 불규칙한 식사, 생활화된 인스턴트 섭취, 운동부족 등으로 건강이 걱정 되는 현대인에게 권장하는 영양소다”라고 전했다.

이어 “원료와 부원료가 확실한 오메가3영양제와 유기농 브로콜리즙에 대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네이버 ‘더순수렛츠미’ 검색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