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연합캠프는 방학을 맞이하여 총 9개국에서 15개의 방학영어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축복받은 땅 브리즈번, 퀸즈랜드 교육청 사립학교에서의 ESL수업과 함께 보다 넓은 문화를 체험하고 경험하면서 견문과 안목을 넓히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호주캠프는 짧은 방학 기간 동안도 진행 가능하다.
최우수 사립학교 영어교사 강사진과 최고 현대식 학교시설 및 현지 홈스테이 문화체험형으로 단기간의 호주 문화를 완벽 습득 하는 최상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인기가 높다.

이 캠프는 호주 퀸즈랜드 주 교육청 산하 최고 명문학교 John Paul International College에서의 Study Tour Program으로 호주의 브리즈번에서 진행되는 Intensive ESL Class이다. 호주 10대 최고 우수 학교상이 빛나는 호주의 명문 학교에서 실시되고, 체험학습 중심의 입체적인 영어수업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현지 학교 원어민 선생님이 직접 한국 학생들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 속에서 활용도를 높이고 기초를 탄탄히 할 수 있는 집중 관리형 영어 심화 프로그램이다.

Active & Diverse 체험학습 위주의 입체적인 영어 수업 커리큘럼은 호주 현직 교사와 함께 일주일에 두 번 준비해 떠나는 탐방으로 호주를 직접체험하고 배우는 영어 수업 자료 그 자체다.

브리즈번 시티 주말 탐방 및 체험프로그램으로 탐방 후 리뷰 및 프레젠테이션, 저널작성을 하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만한 추억을 선물한다.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영어를 고민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근방식을 보이고 있으며, 주제에 대한 탐방, 연구, 토론 및 프레젠테이션 수업으로 구성된다. 학교 탐방 자료 외에 추가로 MBC연합캠프에서 제공하는 개별 저널 작성으로 개인 포트폴리오 작성을 위한 소중한 자료 제공으로 학생들의 추억을 함께 공유한다.

캠프 기간에 호주를 체험하고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흥미진진한 수업방식 속에서 국내의 영어 몰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영어 의사소통 능력뿐 아니라 선진교육, 문화를 접하며 키우는 글로벌마인드는 학생들이 국제적인 사회 속에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한편 MBC연합캠프는 호주 외에도 미국 영어캠프 (미국 동부 영어캠프, 미국 서부 영어캠프), 필리핀 영어캠프 등을 진행하고 있다. 

캠프에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