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탄력 있는 피부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시술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곧 있을 결혼시즌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신부 사이에서는 각종 시술 및 마사지가 인기이며 최근에는 피부의 탄력은 잡아주고 주름은 펴주는 리프팅 시술이 결혼 전 필수 시술 패키지 중 하나가 되었다.

예비 신부 시술로 이용되고 있는 리프팅은 노화 및 외부자극으로 인해 떨어진 탄력에 힘을 주고 늘어진 피부를 당겨줘 얼굴형을 다듬어주는 동시에 주름을 정리해주는 시술이다. 수요와 의료 기술의 발달로 실리프팅을 비롯해 다양한 리프팅 등이 개발되었으며 환자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시술목적과 피부유형 등에 맞게 선택하여 시술 가능하다.

슈링크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 레이저리프팅 시술로, 피부 진피층부터 섬유근막층까지 접근하여 피부속 일정 깊이에 열응고점을 만들고 자연치유 원리를 이용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시술이다.

슈링크리프팅 효과로는 주름개선, 모공축소 등을 들 수 있으며 얼굴 부위 이외에도 팔뚝, 복부, 옆구리, 허벅지, 종아리에 활용가능 해 종합 시술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에게 관심 받고 있는 시술이기도 하다.

아울러 비교적 통증이 적어 마취연고만으로 시술 가능하며, 소요 시술 시간도 20여분으로 짧고 특별한 후유증도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에게 적합한 시술로 꼽히고 있다.

리엔장성형외과 문평규 원장은 “얼굴 살이 처져 실제 나이보다 노안으로 보인다 거나 인상이 어두워 보이는 이들에게 효과적인 해당 시술은 일반 레이저가 침투할 수 없는 피부 속에 초음파에너지를 집중시켜, 피부를 리프팅 하는 최첨단 시술이다”라며 “부담 없는 시술로 단기간 효과를 기대하는 이들이라면 상담을 통해 슈링크효과 및 슈링크리프팅 가격 등을 문의해 보는 것도 좋다”고 전했다.

이어 “그러나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시술인 만큼 숙련된 전문의에게 충분히 상담 받아야 하고 시술 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해줘야 한다 더불어 음주 및 흡연 등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요소는 자제하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위생적이지 않은 시술 환경과 비전문인에 의한 시술은 기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시술에 안전을 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