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은 이목구비를 담는 그릇이다. 얼굴형이 눈, 코와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자칫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때도 있다. 이에 사람들은 사각턱이나 안면비대칭 등 얼굴형 콤플렉스를 해소하기 위해 의학의 힘을 빌리기도 한다.

턱관절장애를 가졌거나 안면비대칭이 심한 경우 안면윤곽수술, 양악수술이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비수술 방법으로도 충분히 턱라인을 개선할 수 있다. 대표적인 방법이 보톡스다.

보톡스는 ‘보툴리늄톡신’이라는 물질을 체내에 주입하는 주사시술이다. 얼굴 주름개선 뿐 아니라 종아리, 승모근 등 다양한 신체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사각턱, 얼굴 라인을 개선하는 데에도 널리 활용된다.

사각턱보톡스, 턱보톡스는 수술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고 신체적인 부담, 부작용 요소가 적다는 특징을 가진다. 시술 시간이 5분~10분 정도로 짧으며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 여유가 없는 직장인도 보톡스를 맞기 위해 강남, 압구정에 위치한 성형외과 정보를 찾는 경향이다.

보톡스는 시술방법, 정품 여부, 정량 사용이 만족도에 크게 관여하기 때문에 성형외과 선정 시 신중해야 한다. 특히 정품, 정량 사용은 안전을 위해 꼭 지켜야 할 원칙이다. 따라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지 확인하기를 권한다.

리엔장성형외과 김재우 원장은 “보톡스 주사요법은 얼굴형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V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사각턱보톡스, 턱보톡스를 진행할 때에는 후기나 가격을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정품, 정량 원칙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안전을 위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보톡스는 사각턱, 안면비대칭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자칫하면 염증,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