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등 고객맞춤형 차별화 정보 제공

산업자원부는 효율적인 국정홍보 기반조성을 목적으로 구축한 산업자원 정보포털사이트 “산업자원인”을 21일 오픈한다.

고객맞춤형 One-stop 컨텐츠 제공서비스를 기반으로 산업·무역·에너지분야 23개 산자부 산하기관(한국전력, 한국무역협회, 한국생산성본부 등)의 홈페이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류하여 회원 선호도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메뉴구성은 뉴스마당 등 4개 대메뉴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정보마당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업공고, 채용공고, 교육정보 등은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 이용은 산업자원인(http://info.mocie.go.kr)을 방문, '뉴스레터신청'만 하면 자신이 선택한 기관·주제별 맞춤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아울러 다음날 아침 e-메일로도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이밖에 한글메일주소 커뮤니케이션 체계 구축(산하기관 포함)으로 사용자 편의성이 증대돼 메일주소 확인을 위한 연간 1억8000만원(한글메일 사용자 4만명 기준)의 통신비 절감효과가 기대된다.

또 21일부터 대대적인 '오픈 이벤트'를 한 달간 진행, 산업자원 뉴스레터를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외식상품권 및 한글e메일 평생무료 이용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산자부는 앞으로 산하기관 이외에도 산업·무역·자원 등 관련 분야 300여개 유관기관으로 적용범위를 확대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