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 효율성 및 에너지 안보의식 제고 기대

국제가스연맹(International Gas Union, IGU)이 에너지 효율의 지속적인 발전과 에너지 안보의식을 높이기 위해 ‘가스효율상’을 제정, 공모한다.

 

6일 한국가스연맹에 따르면 가스효율상은 ‘최고의 신에너지는 절약과 효율이다’라는 모토 아래 가스 사용에 있어 효율성 제고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IGU 회원국들은 학계와 가스산업 종사자의 가스 효율 관련 프로젝트를 추천할 수 있다.

 

가스 효율성 제고에 있어 실현 가능하고 타당성이 높은 프로젝트를 올해와 내년에 걸쳐 매년 2건씩 선정해 각각 1만유로의 상금을 수여하게 되며, 수상자는 IGU 회장 초대로 차기 세계가스회의(WGC2009)에 참가한다.

 

제안 프로젝트는 가스 효율성과 관련한 프로젝트로 기술 경제 사회 등 전 분야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종전에 발표된 적이 없는 새로운 내용이어야 한다. 이미 구현된 프로젝트도 제출 가능하나 IGU 사무국에 송부하기 1년 이전 구현된 프로젝트는 불가능하다. 프로젝트가 구현되지 않은 경우는 구현방법과 시기에 대해 상세히 기술해야 한다.

 

제출 서류는 프로젝트 제안서(A4용지 5매 이내)와 저자 이력서(A4용지 1~2매)로, 제안서는 아이디어(신규 아이디어 설명), 프로젝트의 효용가치 및 절약 효과, 현재 프로젝트의 진행 현황, 프로젝트 구현 등의 내용을 포함해야 한다.

 

최상의 제안서를 제출한 개인과 팀에 대해서는 각각 1만유로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내년 10월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개최될 세계가스회의(WGC2009)에 초대되며 참가비와 항공 및 숙박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아울러 수상자와 해당 프로젝트는 IGU 웹사이트 및 IGU 매거진에 게재된다.

 

제안서는 오는 5월말까지 IGU 사무국으로 송부하면 되며, 선정 결과는 8월말 통보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가스연맹 회원지원팀(전화 563-81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