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학기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코딩교육전문가를 양성하는 소프트웨어 융합 교육 전문가 과정 3기를 모집한다. 접수는 2018년 8월 6일 월요일부터 2018년 8월 27일 월요일까지이며 교육은 2018년 9월 6일부터 12월 13일 기본과정 목요일 10시부터 13시까지, 심화 과정 금요일 10시부터 13시까지 진행된다.

기본과정은 음악, 수학, 미술, 토론, 피지컬 컴퓨팅 아두이노 등을 접목하여 코딩을 교육하는 융합코딩과, 언플러그드 코딩 교육이 진행된다. 또, 심화 과정은 융합메이커코딩 과정으로 3D프린팅을 접목한 코딩교육과 스케치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융합메이커코딩, 다양한 로봇 교구의 활용으로 드론을 이용하는 드론 융복합코딩 등의 과정이 진행된다.

모든 과정은 수료 후 여러 개의 소프트웨어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방과 후 학교 교사, 중학교 자유학기/학년제 강사, 평생학습관, 문화센터,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코딩지도자로 취업하거나 코딩교육을 하는 코딩학원 및 홈스쿨 창업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등록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일반과정 중 교육전문가를 선택하여 ‘소프트웨어 융합 교육 전문가’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 시 교육 특전으로 연세대학교 총장과 미래교육원장 공동명의 수료 증서가 수여되며 대학교 도서관 이용이 가능한 학생증도 교부된다. 또, 차량 이용 시 연세대학교 교재할인 주차권이 배부되는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