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뭇잎 콜라주로 멸종위기 동물 표현…시리즈 광고물 제작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앞에서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앞에서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투뉴스]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이 환경의 중요성 강조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를 주제로 기업PR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단순히 인류의 삶을 편리하게 하는 기술을 넘어, 자연 생태계와 공존할 수 있는 기술을 구현하고 개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그린 아스팔트 ▶친환경 주유소 ▶친환경 플라스틱 ▶친환경 윤활유 ▶전기차 배터리 등 환경 친화적 기술을 소개하는 캠페인을 이어간다.

SK이노베이션은 푸르른 나뭇잎을 겹쳐 쌓은 콜라주(collage) 기법을 이용해 캠페인 이미지를 제작했다.

자연이 주는 쾌적함을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한편 나뭇잎 사이사이 빈 공간에는 귀신고래, 북극곰, 북극여우, 황제펭귄 등 멸종위기 동물 형상을 만들어 지구온난화의 폐해를 직관적으로 알리고 자연과 기술의 공생을 시각화했다.

SK이노베이션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그린 아스팔트, 전기차 배터리 개발, 친환경 윤활유 및 친환경 플라스틱 사업으로 인류와 자연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환경과 공존할 수 있는 사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은 기업이 앞장서야 할 분야로 SK이노베이션은 이미 많은 기술과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며 “이제는 실제 경영을 친환경이 실현되도록 해 환경분야 사회적가치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며, 이번 캠페인은 그런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