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및 디자인씽킹의 기본서, 경험에서 도출된 디자인 에세이집 출간
나부터 디자인 씽킹하자는 책인 ‘나를 디자인 씽킹하라’ 발간

사진=장규순 교수 제공
사진=장규순 교수 제공

장규순 교수는 지난 22일 출판기념회를 통해 디자인 및 디자인 씽킹의 기본서이자 경험에서 도출된 디자인 에세이집인 ‘나를 디자인 씽킹하라’ 책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의 특징은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환경, 제품 그 무엇도 디자인이 아닌 것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이제 디자인 씽킹을 해야 한다는 주장으로 디자인의 기본 이론부터 디자인 씽킹이론, 그리고 나를 디자인하는 방법과 꿈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담았다. 또한, 2008년부터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수상을 시작으로 국내 및 국제 발명대회에서 총 13개의 발명상 및 제44회 발명의 날 기념 발명진흥회장상 발명유공자표창을 받은 디자인 씽킹 노하우를 포함하고 있다.

저자인 장규순 교수는 현재, 디자이너, 발명가, 시인, CEO, 창업전문가, 유튜버로 활동하며 동서울대학교 시각디자인과 교수로서 35년째 대학 강단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이렇게 축적된 디자인 스토리를 흥미롭게 경험에 근거하여 에세이 형식으로 기술한 책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장규순 교수는 “우리는 디자인과 함께 살아간다. 아침에 눈을 뜨면 디자인된 이불을 박차고 나와 디자인된 칫솔로 이를 닦고, 디자인된 옷을 입고 디자인된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디자인된 건물로 이동한다. 온통 디자인, 디자인, 디자인뿐인 세상, 그래서 디자인 씽킹은 필수가 될 수밖에 없는 세상이 됐다. 그래서 나부터 디자인 씽킹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이 책의 필요성을 전했다.

한편, 이 책은 디자인씽킹 D E S I G N  T H I N K I N G의 이니셜을 기반으로 구성돼 주요 주제들을 이론과 에세이로 적절히 배합하여 제시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