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분야 상호 교류로 감사성과 제고 기대

 

▲ 16일 대한석탄공사와 한국남부발전이 감사업무에 대한 상호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을 위해 감사업무 지원협약서를 체결했다.

[이투뉴스] 대한석탄공사는 한국남부발전과 감사업무에 대한 상호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을 위해 감사업무 지원협약서를 16일 체결했다.|

석탄공사는 "공사는 국내 유일의 에너지 부존자원인 무연탄을 한 해 110만톤 이상 생산·공급하는 공기업이고, 한국남부발전은 국내 전력 생산의 12%를 담당하는 발전사"라며 "양 기관 모두 국내 에너지 수급에 큰 비중을 담당하고 있어 이번 감사분야에서의 상호 교류 및 협력체제의 구축은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협약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감사성과 제고를 위한 감사인력 파견 및 관련 교육 등 감사 분야 뿐 아니라 반부패 청렴활동 관련 정보의 교류 및 자료제공, 정기적 회의 및 워크샵 개최 등에서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김동일 석탄공사 상임감사는 "감사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상호 발전시켜 두 기관 모두 감사성과 제고는 물론 청렴성 향상이라는 국민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라고 참석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석탄공사는 김동일 상임감사의 취임 이후 2년간 적극적인 반부패·청렴 정책을 추진했다. 이 기간 공사는 공공기관 청렴도 및 반부패경쟁력에서 매년 1, 2단계 이상 상승하며 청렴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윤애 기자 paver@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