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여건조사 100%, 기초탐사 및 지분인수 타당성조사 80% 보조

[이투뉴스]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 고정식)는 산업자원통산부 위탁사업으로 2013년도 제4차 해외광물자원개발 국고보조 조사사업 지원신청서를 오는 17일까지 접수받는다.

보조사업은 ▶투자여건조사(해외자원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적, 경제적 검토 분석에 의해 투자진출 여부 및 향후 추진방향 제시) ▶기초탐사(본격탐사 착수 이전 프로젝트에 대한 광체 부존여부 및 탐사잠재성평가 실시) ▶지분인수타당성조사(투자진출 예정사업의 지분 또는 권리인수 타당성과 조건 판단) 등의 요건에 맞아야 한다.

보조대상 사업비는 ▶투자정보가 입수된 프로젝트의 투자 여건 및 가능성을 파악하기 위해 한국광물자원공사가 시행하는 현지 투자여건조사 비용 ▶광체 부존 여부 확인 및 유망광구 발굴을 위해 행하는 기초탐사 비용 ▶지분 또는 권리의 인수타당성과 조건판단을 위한 지분인수타당성조사 비용 ▶기타 지식경제부 장관이 인정하는 비용 등이다.

보조비율은 투자여건조사는 100%(공사직원의 여비 및 현지조사비), 기초탐사 및 지분인수타당성조사는 보조대상 사업비의 80% 이내다. 자세한 내용은 광물공사 에너지탐사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이윤애 기자 paver@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