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이 독해력, 사고력 심화에 초점을 맞춘 '장원 국어랑 독서랑K'과정을 출시했다. 국어랑 독서랑은 7세부터 초등학생, 중학생까지를 대상으로 모두 4단계, 18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년 2~3과정씩 순차적으로 개발 중에 있다.

이번에 출시한 K과정은 그중 11 번째 과정으로 초등학교 6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 '의미 단위 묶어 읽기'로 빠르게 읽고 정확하게 이해하는 고속정독 훈련, 직역풀이 방식을 적용한 어휘력 확장 학습, 문법과 독해 전략을 기초로 한 독해력 훈련이 이뤄지며 '국민서관, 주니어 김영사' 등 60여 어린이 책 전문 출판사가 출간한 다양한 분야, 다양한 장르의 최신간 도서를 매주 접할 수 있다.

특히 K과정은 초등 고학년 시기에 맞게 여러 문제 상황에 적용 가능한 논리적 사고 훈련을 다뤄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게 했으며, 다양한 종류의 문학 작품을 읽고 이해하는 데 필요한 사회, 문화적 상황과 작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배경지식을 넓히고 중등학습을 대비하게 했다.

학습에 필요한 우리말 어원과 속담, 사자 성어를 만화와 설명을 곁들여 쉽게 풀어주었고, '다대기'를 '다진 양념'으로 순화해서 써야 하듯이 우리 생활 깊숙이 침투하여 우리말처럼 쓰고 있는 일본어 표현을 올바른 우리말 표현으로 바꿔 고급 어휘를 구사할 수 있게 했다.

인터넷뉴스팀 e2news@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