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변화 대응, 올해 제일 큰 화두

[이투뉴스] 희망찬 을미년(乙未年) 새해를 맞이하여, 올 한해에도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작년 한해 석유업계와 협회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지금 세계 모든 국가들은 매우 급박하게 요동치고 있는 국제유가에 대응하기 위해 소리 없는 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초에 배럴당 100달러에서 80달러까지 오르내리다가 지금은 2008년 이후 가장 낮은 배럴당 50달러 선까지 하락하는 등 국제유가 변화는 2015년에 큰 화두가 될 전망 입니다.

더불어 2015년에는 이러한 국제유가 변동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에너지 및 석유산업에 대한 정부의 다양한 정책들이 마련되고 시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정부에서는 에너지 자원 확보를 국가생존차원의 과제로 인식하여 해외자원개발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그동안 왜곡된 석유산업 정상화를 위해 소비자 보호와 투명하고 건전한 석유유통시스템 확립을 위한 다양한 제도개선도 추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올 한해 에너지 및 석유산업에 종사하는 사업자들은 이러한 시대적인 변화에 발맞춰 철저하게 대비해 나가고 한걸음 발전하는 기회로 삼아 더 분발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석유유통협회도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정부의 정책 변화에 발맞춰 석유사업자 여러분의 사업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올해 우리 협회는 무자료 거래 등 건전한 상거래 질서에 반하는 불법이나 탈법을 일삼는 석유사업자에 대해 강력하게 대처하면서 시장 정상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언제든지 협회에 대해 고견과 조언을 해 주시기를 바라며 2015년에도 항상 발전하는 석유사업자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한국석유유통협회장 안명준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