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어릴 때부터 옅은 눈썹으로 고민해온 이 모 씨(40세, 남)는 요즘 부쩍 눈썹 고민이 깊어졌다. 직급이 올라갈수록 카리스마를 발휘해야 하는 순간이 많은데, 눈썹 숱이 적고 옅다 보니 다소 빈약한 인상인지라 자꾸 자신감을 잃게 된다는 것이다. 이 씨는 “눈썹을 그리거나 눈썹문신을 해볼까 고민도 했지만 자연스럽지 않을 것 같아 고민”이라며 “최근 이직할 기회가 생겼는데, 콤플렉스였던 눈썹 문제를 해결해 보다 당당해지고 싶다”고 말했다.

눈썹은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씨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 특히 남성들의 경우 빈약하고 숱이 적은 눈썹 때문에 남자답지 못하다거나 자신감 없는 인상을 줄 수 있어 고민하는 사례가 많다.

반면 짙은 눈썹을 가진 연예인들의 경우 남성적인, 카리스마 넘치는 등의 수식어가 붙곤 한다. 이에 최근 보다 풍성하고 짙은 눈썹, 예쁜 눈썹을 위해 눈썹이식을 결정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그러나 이상적인 눈썹이식을 위해서는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무조건 풍성하게 하는 것보다는 각자의 눈썹 고민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에 맞는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선천적으로 눈썹이 빈약한 경우나 눈썹 앞부분은 있는데 뒷부분은 없는 경우, 아래로 처진 경우, 팔자눈썹, 눈썹 앞부분 숱이 적은 경우, 흉터가 있어 눈썹이 나지 않는 경우 등 다양한 사례가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또한, 머리 뒷부분에서 실제 모발을 채취해 이식이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세밀한 채취가 이뤄져야 하는 것은 물론, 눈썹 흐름에 맞게 적당한 굵기의 모발을 골라 각도까지 세심하게 고려해 수술해야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홍성철 모발이식 성형외과 홍성철 원장은 “눈썹이식은 눈썹 결에 맞춰 입체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 마무리 단계에서 여러 번 세심한 교정을 거쳐야 하는 조심스러운 수술”이라며 “한 가닥짜리 모발로 세심하게 이식해야 낮은 생착률이나 이식한 자리에 작은 구멍이 생기는 부작용 등을 예방할 수 있고 보다 자연스러운 눈썹을 만들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19년간 3천 케이스 이상의 눈썹이식 수술 경험을 보유한 홍성철 모발이식 성형외과에서는 높은 생착률과 디자인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눈썹이식 수술 전 과정을 원장이 직접 수술하고 모근 분리를 100% 현미경을 이용해 진행하는 등 세심한 수술 과정을 통해 보다 이상적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