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일명 항문조이기로 불리는 케겔운동은 골반저 근육의 수축을 통해 근육의 기능과 강도를 증진시켜 요실금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분만 후나 중년 여성의 요실금 치료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는 운동 요법이다. 여기까지는 잘 알려진 케겔운동의 효과이지만 케겔운동은 이 밖에 많은 질환과 장애를 개선시키고, 치료한다.

여성의 요실금 및 변실금을 예방하고 치료할 뿐 아니라 여성의 성기능 개선과 자궁탈출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 출산 후 질, 골반, 회음부 회복에도 좋으며, 질수축에도 도움을 준다. 만성 변비환자에게도 케겔운동은 좋은 운동이 된다. 남성에게 주는 효과도 만만치 않다. 케겔운동은 전립선대증 등 전립선 질환의 예방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실제 전립선 비대증 치료방법으로도 제시되며, 발기부전이나 조루, 지루 등을 해결하는 발기력 증진과 성기능 개선에도 효과를 보인다.

이처럼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케겔운동의 가장 큰 문제점이자 단점은 하기 어렵고, 자주 안하게 된다는 데에 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한 요실금 치료기 이지케이가 눈길을 끈다. 이지케이는 편안하게 앉아만 있으면 자동으로 케겔운동을 하여 요실금은 물론 케겔운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들을 얻을 수 있다.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앉아만 있으면 프로그램이 작동되어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지속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버튼을 누르면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이 골반저근에 자동으로 전기자극을 반복해 공급함으로써 요실금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이 골반저근을 찾아 자극함으로써 자동 수축 및 이완으로 요실금 개선과 강화에 도움을 주며,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실리콘 접촉 시 착용감을 편안하게 해주어 좀 더 효과적인 케겔운동이 가능하다. 요실금을 치료하기 위해 골반근육을 자극하는 기기로 식약처에서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해 의료기기로 인증한 이지케이는 프루브를 사용해야 하는 기존의 케겔운동기구와는 달리 앉아서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치료가 가능하게 해 활용도를 높였다.

대한여성회음성형연구회 학술대회에서 공식 인증된 이지케이는 렌탈서비스를 도입, 비용 부담을 줄여 남녀 누구나 부담없이 쉽고 편하게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해 또 한 번 호응을 끌어냈다.
제품 및 렌탈•구입 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