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고령화 시대가 다가오면서 수명 연장에 따른 노후 소득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정년 60세를 의무화해 2016년 시행을 앞두고 있으나, 실제 기업에서 퇴직하는 연령은 평균 55세에 불과하다.

실제 1958~1063년 출생한 베이비붐 세대의 노후 준비는 열악한 상황이다. 국민연금연구원에 따르면 2013년 기준으로 베이비부머 중 연금이 준비되지 않은 비율이 22%에 이르고, 노인 빈곤율도 50%에 육박한다.

100세 시대를 맞아 은퇴를 앞둔 중장년층 사이에서 임대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초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금융권 이자수익보다는 부동산에 투자를 하는 것이 이익이라는 판단에서다.

최근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 ‘섹션 오피스’가 인기다. ‘섹션 오피스’란 일반 빌딩이 통째로 매각되는데 반해 작은 규모로 나누어 분양하기 때문에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어 환금성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소액투자자들이 선호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피스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풍부한 유동인구, 편리한 교통, 개발호재로 이 세 가지 조건을 고루 갖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마곡지구가 현재로서는 가장 돋보이는 곳”이라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보타닉공원 및 마곡지구 거점공원 바로 옆에 위치한 마곡 사이언스타가 100세 시대 안정적 투자처로 떠올랐다. 마곡 사이언스타는 마곡 업무지구 C4-4, C4-5블록에 위치하며 연면적 2만4980.82㎡규모로 지하 4층~지상 13층 규모로 건립된다.

5층~13층은 오피스 200실, 지상 1층~4층은 상가 60실 규모로 마곡사이언스타 오피스는 R&D타운의 중심에 있다는 입지적 강점으로 이미 홍보관 오픈 3일만에 완판됐다. 보타닉공원과 대규모 거점공원까지 품은 입지적 혜택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마곡사이언 스타 상가쪽으로 기울고 있다.

마곡사이언 스타 상가는 최상의 입지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마곡 최대 LG R&D 타운 중심에서 마곡 대표 4대 연결축(LG사이언스파크와 보타닉공원 연결축, 상주인원 비즈니스 연결축, 1km 가든 스트리트형 중심상권 연결축, 유동인구가 오가는 교통연결축)을 거느리기 때문이다.

특히 LG사이언스파크는 17만여㎡ 터에 연면적 111만여㎡(축구장 24개 크기) 규모로 4조원을 투자해 LG 핵심 R&D 센터(연구시설 18개 동)에 전자•화학•통신, 에너지•바이오 분야 등)가 조성된다. 연면적 기준으로는 LG전자 서초R&D캠퍼스의 약 9배, 그룹 본사 사옥인 여의도 LG트윈타워의 2배 규모의 크기이며, 여기에 올해에만 약 1조원을 투입했다.

상가는 전층 에스컬레이터 설치, 채광과 쾌적성을 반영한 실내 정원과 탁 트인 3면 개방형 상가 설계로 집객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다. 오피스 200실 고정수요와 6m 공공보행통로 확보로 유동인구를 사시사철 흡수해 핵심업무지구 내 24시간 수익형 상가로 발돋움하게 된다.

권장 업종으로 1층(커피전문점, 제과점, 아이스크림, 약국, 안경점, 금융기관), 2층(병의원, 헤어샵, 커피숍, 피부관리숍), 3층(패밀리레스토랑, 고급식당가, 키즈카페), 4층(어학원, 휘트니스, 세탁편의점, 와인바, 마사지, 병의원, 변호사, 법무사, 세무사) 등이 선호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마곡지구 내 가장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인데다 2017년 7월 1차 입주예정인 LG사이언스파크 입주 시기와도 맞물려 투자1순위로 떠올랐다"면서 "LG R&D 타운의 혜택을 가장 빠르게 누릴 수 있는 입지여서 상가 분양 마감이 임박했다"고 전했다.

한편 마곡사이언 스타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395 플레이스 H 3층에 있으며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지원한다. 분양문의 1899-7776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