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임플란트 생산업체들의 등장과 건강보험 적용대상의 확대로 예전보다 임플란트 시술이 보편화되었다. 또한 많은 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시행함에 따라 비용도 전보다 많이 낮아졌다.

그러나 저렴한 비용만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결정하는 것은 위험하다. 그 이유는 임플란트 시술 관리 때문이다.

한 예로 부천에 거주하는 직장인 한모씨는 최근 치아 발치 후 임플란트 시술을 하였으나 임플란트가 흔들려 임플란트 재수술을 받았다.

한 모씨는 임플란트 시술 시 저렴한 비용으로 치과를 선택하였으나 정기적인 관리 등 사후 관리 되지 않았고 음식물이 자주 끼다 보니 잇몸염증이 임플란트를 심은 부위까지 퍼져 임플란트 재시술을 하게 되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휼륭한 치료법이나 그만큼 시술 후 관리에도 신경 써야 문제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부천 연세김영준치과의 서송희 원장은 “임플란트 수명은 뿌리보다 보철물 관리에 있다. 보철물을 깨끗이 사용하지 않으면 단기간 내에라도 손상이 발생될 수 있다. 대부분 임플란트가 영구적이라는 말만 믿고 정기적으로 검사하지 않는데 임플란트 치료를 받았다면 더 자주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필수다.”라고 강조했다.

서송희 원장은 “임플란트를 시술한 경우 딱딱한 음식은 되도록 피하고 흡연, 과도한 음주 등 치아건강에 좋지 않는 습관들은 개선해야 임플란트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임플란트 관리를 위한 올바른 양치습관과 정기적인 치과검진을 통해 잇몸관리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부천시청역에 위치한 연세김영준치과는 임플란트, 치아성형 외에도 앞니교정, 설측교정, 선돌출입교정, 노브라켓교정, 와인교정 등 연령과 교정 장치에 따라 다양한 치아교정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어 부천을 비롯한 부평, 인천 지역 환자들의 높은 치료 만족도로 입소문을 타면서 ‘부천에서 잘하는 치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