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피아노 매매 시장이 활발하다.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 활발한 중고피아노 매입 전문업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들의 피해가 잇따라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유성렬씨(가명,31세)는 성남에 있는 작은 유치원피아노학원을 인수했다. 유씨는 피아노를 새롭게 들여놓기 위해 이전에 위치하고 있었던 수원 중고피아노들은 팔기로 정했지만, 중고피아노 사는 곳들은 마땅치 않아 고민이다. 보통은 사용되어 왔던 학원피아노였기 때문에 조율과 관리는 잘 돼있지만 여러 군데 자잘하게 흠집이 다소 있는 편이었다. 때문에 중고피아노 매입, 매매 업체를 통해서 가격을 알아보려 하니깐 터무니도 없이 말도 안 되는 낮은 중고피아노 시세을 부르고는 한다. 또한 직거래 중고피아노 팔기를 하자니 지역이 동탄과 같은 먼 곳인 경우가 많아 운송비용이 더 나올까 걱정하여 염려하면서 아무것도 못하고 있다.

이 같은 골칫거리 걱정을 하고 있는 가정집안 내에서 애물단지가 된 중고피아노 가격에 있어서 최고가 중고피아노 매매로써 합리적인 팔기를 원하는 사람은 점점 늘고 있다. 더군다나 자녀가 어렸을 때 구입한 오래된 중고피아노를 팔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늘고 있는 추세. 하지만 중고피아노는 가격시세가 정해져 있지 않고, 직거래도 많지 않아 팔기가 쉽지 않다.

그렇지만 중고피아노 시장이 활성화 되다 보니 주의하여야 할 각별한 사항이 생기기도 한다. 덕분에 그랜드피아노, 야마하피아노, 영창피아노, 삼익피아노 등 피아노매매, 매입 업체들을 신중히 선택해야 하는 것이다.

편의적으로 같은 지역 내에서 판매가 이루어지지만 수요가 한정적이므로 매입입가가 낮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 같은 고민을 해소해 줄 수 있는 곳이 바로 안양 삼익 피아노 전문 ‘나이스피아노’와 같은 온라인 중고피아노 거래업체다. 이 곳처럼 물량의 국내 판매가 아닌 해외 수출을 하는 곳들은 거래가 수월하며 그만큼 가격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소비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안양 영창 피아노 전문 ‘나이스피아노’는 학원피아노 등을 거래하는 온라인 중고 피아노매입 업체이기 때문에 일부지역 (오산, 평택, 안성, 천안)과 또 다른지역 (이천, 원주, 여주, 아산) 등의 서울부터 경기도 지역까지 전국적으로 확대해서 중고피아노 매입, 매매가 가능하다.

전 지역에 출장감정으로 방문, 중고피아노 점검 및 수거까지 진행하므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역 구분 없이 중고피아노를 매입하기 때문에 비교적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어 인기다.

안산, 시흥, 평촌과 같은 여러 지역 등지에서 국내 최고가 매입을 지향하는 중고나라피아노 전문 ‘나이스 피아노’는 조율사가 평촌과 같은 전국 각지를 직접 방문하는 서비스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업체다. 현재 전국 35군데의 매입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32년 경력 매입 전문가가 직접 전국을 방문하고 있다.

한편 중고피아노매매 전문으로 유명한 중고 전문 업체 ‘나이스 피아노’(www.nicepiano.kr)에서는 또한 전체적으로 야마하피아노, 삼익피아노, 영창피아노 등의 중고피아노 매매, 매입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중고피아노 가격에 대한 궁금한 문의사항은 전화(010-3113-8929)로 전화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