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오메가3 시장은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다 2011년 전년대비 46%라는 엄청난 성장률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그러나 업체 간 치열한 가격 경쟁이 발생하고, 일본 원전 사고로 인한 중금속과 해양 오염 위험 등의 문제가 불거지며 2014년까지 장기간의 시장 정체기가 이어졌다.

하지만 2015년 들어 식물성 원료인 미세 조류에서 추출해 중금속 오염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식물성오메가3가 새롭게 등장하며 오메가3 시장은 다시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혈관 건강 관리를 위해 오메가3 섭취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불안함에 먹기를 꺼려했던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충분했다.

사실 기존의 정제어유 오메가3 제품 또한 수은과 같은 중금속을 제거하는 충분한 정제과정을 거친다면 안전하다. 하지만 제품 선택 시 믿을 수 있는 업체가 제조했는지, 순도가 낮은 제품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식물성오메가3는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여 이러한 중금속 오염 위험에서 자유롭고 생선 비린내 걱정도 없어 유소아, 임산부까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비타민D가 면역력 강화와 암 발생률 감소에 미치는 영향 등이 다수의 논문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비타민D와 식물성오메가3를 배합한 제품의 등장도 오메가3 제품의 인기에 기인했다.

이에 고함량의 비타민D와 식물성 오메가3를 배합한 복합 제품인 에스더포뮬러의 '파이토 오메가 플러스D 1000IU' (이하 여에스더 식물성 오메가3)가 각광받고 있다. 여에스더 식물성오메가3는 예방의학박사 여에스더 박사가 한국인의 건강과 영양 상태를 고려하여, 직접 성분 배합해 개발한 제품이다.

여에스더 식물성 오메가3는 외부 환경을 완벽하게 차단한 스테인리스 스틸 배양기에서 어떠한 환경적인 오염 없이 안전하게 배양한 100% 식물성오메가3 원료만을 사용했다. 여기에 100년 전통의 글로벌 기업 DSM사의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거친 스위스산 프리미엄 비타민D를 배합했다.

또한 100% 식물성 연질 캡슐을 사용해 체내 흡수율이 높고 소화가 쉬운 것이 강점이다. 원료부터 캡슐까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여에스더 식물성 오메가3는 공인시험기관을 통해 수은, 납, 카드뮴 등 중금속 불검출을 확인, 안전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에스더포뮬러 관계자는 “한국인 결핍 영양소 1위인 비타민D가 항암 효과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며 비타민D의 섭취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 식물성 오메가3와 고함량의 비타민D를 배합한 여에스더 식물성 오메가3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여에스더 식물성 오메가3’는 공식 쇼핑몰 에스더몰(www.esthermall.co.kr)에서 현재 특가 할인 이벤트 진행 중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영양상담센터(080-747-0075)를 통해 전문 상담영양사와 1:1 맞춤영양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