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식에듀, 영어 단어장 필요 없이 수천 개 영어단어 암기 가능한 ‘초단기 열공코스’로 화제


“혼자서 암기했더라면 결코 끝내지 못할 만큼 많은 양이었지만 강의를 통해 빠르게 이해할 수 있어 100% 암기가 가능했습니다. 특히 선생님의 정확한 발음과 제스처, 표정까지 더해져 더욱 정확한 암기가 가능했어요”

본래 책 한 권을 끝까지 공부해본 적이 없다는 평범한 편입 준비생 ‘양지민’씨의 후기다. 공부할 것도 외울 것도 많은 편입 준비생이라면 1분 1초가 아쉬울 터. 이럴 때 가장 기본이자, 가장 많은 시간을 잡아 먹는 ‘영어 단어 외우기’만이라도 빠르게 정복한다면, 절약된 시간만큼 보다 여유롭게 다른 과목을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 경선식에듀 ‘공편토’로 영단어 3,574개를 단 8일 만에 100% 암기했다는 양지민씨를 만나보자.

8일 만에 3천 6백여 개의 영단어를 암기했다는 사실이 놀라운데요. 어떤 방법으로 학습했나요?
경선식에듀의 강의 속도를 1.6배속으로 듣고 복습한 뒤, 모르는 단어가 있다면 1.8배속으로 한 번 더 듣는 ‘누적복습’을 했습니다. 평균 복습 시간은 5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경선식에듀의 해마학습법으로 직접 암기해 본 소감은 어떠한지.
예전에는 단어장에 있는 단어를 무작정 A4용지에 쓰면서 외웠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생각나지 않아 답답한 점이 많았는데, 경선식에듀의 강의를 통해 쉽고 빠르게 단어를 암기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연상법을 통해 암기하는 것이 더 느릴 줄 알았는데, 선생님의 제스처나 표정 등이 생각나 더 빠르게 암기할 수 있었으며, 시간이 지나도 100% 다 기억할 수 있어 신기했습니다.

암기 이후 독해나 발음에 지장이 생기지는 않았는지.
전혀 없었어요. 저는 단어를 보면 연상법이 떠올라서 단어의 의미가 바로 매치가 됐습니다. 독해할 때도 마찬가지였고요. 또한, 연상법 자체가 단어의 발음을 기준으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발음에 지장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만약 발음이 다르다 싶으면 선생님이 바로 정확한 발음을 알려주셔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처럼 양지민씨가 편입 시험에 나올 영어 단어 수천 개를 단기간에 외울 수 있었던 것은 경선식에듀의 ‘해마학습법’ 강의 덕분이었다. 무작정 쓰면서 외우던 기존 방법과 달리 단지 강의를 듣기만 했는데도 단어시험에서 100점을 받아 그 효과를 몸소 입증했다.

이 같은 놀라운 암기력이 가능하게 한 해마학습법은 특정한 상황을 상상해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듯 암기하면 뇌에서 기억을 담당하는 해마라는 부위가 활발히 작용해 5배 이상 더 빠르고 오래 기억할 수 있다는 원리다. 경선식에듀에서는 이를 활용해 단순연상법, 접두어+연상법, 어근+연상법을 이용하는 3가지 대표적 방법으로 획기적인 영단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영어 단어를 많이 알고 있다면 설사 처음 보는 생소한 구조의 문장이 나오더라도 얼마든지 뜻을 유추해 정답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때문에 언어를 공부하는데 있어서 가장 공들이는 부분, 언어를 활용하는 데 있어서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부분도 바로 이 단어 암기력이다.

양지민 씨도 “편입에서 어휘가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친구들이 어휘에 비중을 많이 둘 때, 나는 그 시간을 문법이라든지 독해에 중점을 둬서 공부 할 수 있다”며 “다른 친구들보다 영어 단어와 어휘만큼은 높은 위치에서 경쟁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미소 지었다.

한편, 경선식에듀는 연상기억법을 통한 해마학습법으로 단기간 내에 많은 영어 단어를 암기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며 많은 학생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특히, 경선식 영단어 초스피드 암기비법 공편토의 경우 각종 성인 시험 필수 공통 어휘가 담겨 있기 때문에 공무원, 편입, 토플, 텝스 등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아주 유용한 필독서이다. 최적의 어휘구성으로 공무원 시험 어휘 적중률은 평균 99%, 수도권 주요대학 편입시험 어휘 적중률은 90~100%에 달하며 토플이나 텝스 또한 100%에 가까운 높은 적중률을 보이고 있다.

경선식에듀의 해마학습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