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리티지 로드몰 애비뉴8번가가 대구 동성로에 들어선다. 헤리티지 로드몰이란 입지 주변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컨셉 상가를 말한다. 애비뉴 8번가의 경우는 동성로와 진골목의 근현대 모습을 재현한 디자인으로 상가를 설계했다. 상가의 외관은 물론 진입로부터 내부 설계까지 대구 읍성이나 진골목 등을 반영해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상가 내부는 보행자가 걸으면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동선을 고려해 설계했다. 중앙에는 이벤트나 공연 등 엔터테인먼트 행사가 가능하도록 무대를 설치했다. 상가 준공 이후 무대를 제공하거나 특별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 상가는 대구도시철도 반월당역과 중앙로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더블역세권이다. 일 최대 60만명의 유동인구가 오가는 동성로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이 좋은 위치다.

또 근대골목투어 2코스에 해당하는 진골목 입구에 위치해 관광객 유입이 가능하다.

애비뉴 8번가 분양자를 대상으로 임대컨설팅 맞춤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임대컨설팅 전문기업인 델코리얼티그룹과 계약을 맺고 상가 전체 및 분양 점포별 맞춤 MD 컨설팅을 제공한다. 동성로 수요와 상권 분석을 통해 맞춤형 업종 구성과 프랜차이즈 브랜드 유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학원, 병원 등의 경우는 상가의 상층부 입점이 가능하며 별도의 분양 및 임대 상담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시공은 대구 토종 건설사인 피카소 종합건설이 맡았고 지하 1층 ~ 지하 5층이 전 층 상가로 구성된다.

자세한 내용은 약령시장 입구(대구 동성로 3가 48-2)에 있는 분양홍보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