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한국인의 평균 수명이 많이 증가하였다. 불과 30~40년 전에 노년층으로 불렸던 50~60대 연령층이 이제는 중년층으로 불리고 있을 만큼 수명이 많이 증가하였다. 이처럼 평균 수명이 증가하게 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 또한 많이 높아졌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 및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제일 기본적인 요소인데 바쁜 일상생활 중에 영양소를 모두 고려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힘들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A,B,B6,C,D,E,K등 몸에 필요한 비타민들을 건강식품, 건강보조식품 등을 통해 챙기고 있다.

또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건강을 위해 비타민주사를 맞거나 비타민워터, 비타민스틱, 비타민제, 독일발포비타민 등을 섭취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만성피로에좋은음식&영양제, 동충하초 성분의 건강즙, 뉴질랜드 초록홍합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을 추천 받아 섭취하는 등 각자의 노력을 하고 있다. 동충하초 성분의 건강즙은 호흡기 계통의 병에 효과가 뛰어난 남성건강식품 중에 하나이고 뉴질랜드 초록홍합의 효능으로는 관절에 좋아 연령대가 높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처럼 다양한 종류의 건강식품, 비타민이 존재하지만 몸에 좋다고 멀티비타민추천, 멀티비타민 순위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여 무분별하게 섭취할 경우 효과를 보지 못 할 수도 있다. 자신이 불편함을 느끼는 신체의 불편함을 케어 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따로 없거나 찾기 힘들 경우 연령별 필수요소가 들어가 있는천연원료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먼저 유아기/아동기의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베타카로틴, 아연, 미네랄이 있으며 이와 같은 영양소가 함유된 츄어블비타민 타입의 유아/어린이종합영양제, 아연영양제 섭취를 추천한다. 이어 10대 남자/여자 청소년에게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성장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비타민D, 미네랄이 함유된 청소년종합비타민, 영양제 섭취가 도움을 줄 수 있다. 학교생활과 잦은 술자리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에 노출이 심한 20대에게 필요한 비타민성분으로는 칼슘, 비타민B, 비타민C, 유산균 등의 영양소가 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성분이 함유된 20대종합비타민, 여성/남성종합비타민을추천한다. 

30대는 엽산과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가 필요하다. 하지만 임산부종합비타민을 선택할 때에는 영양 성분표를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이러한 부분을 간과하고 종합비타민순위에만 치중한 여성종합비타민을 구입해 섭취하게 되면, 성분과다로 인해 산모와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무조건적으로 추천제품을 구입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필요한 성분을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40대와 50대 이상의 중·장년층 남녀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로는 비타민 C, E, 유산균, 칼슘 등이 필요하다. 특히 레티놀 성분이 함유된 종합비타민제,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 시 건강유지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레티놀 성분은 생합성을 촉진해 주름을 감소시키고 피부탄력을 증대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앞에서 언급했던 뉴질랜드 초록홍합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은 40~60대 연령층이 많이 앓고 있는 관절계통 질병을 관리해주는데 도움을 많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처럼 성별과 연령대별로 필요한 영양소 섭취를 달리하는 것은 중요한 요소이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스페쉬는 남녀 성별, 연령별 맞춤 멀티종합비타민을 선보이고 있다. 저연령층을 위한 츄어블비타민 타입의 ‘아테네키즈’, 청소년을 위한 ‘아테네 쥬니어’, 청년층을 위한 남성·여성건강종합비타민제 ‘아레스 포 맨&아프로디테 포 우먼’ 등의 연령별 종합비타민제를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제품을 찾는데 드는 수고를 덜어주고 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