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에서 기름보일러 부문 1위 선정

경동나비엔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08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경동나비엔(대표 김철병, www.kdnavien.co.kr)은 9일 서울 그랜드 호텔에서 열리는 ‘2008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 시상식에서 기름연소보일러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08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는 올해로 4년째를 맞는 행사로 모든 제품의 품질을 해당 제품 전문가와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 발표하는 종합지표이다.

 

‘2008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는 지난 4월 1일부터 5월 26일까지 제품군별 성, 연령, 지역을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 후 한국갤럽조사연구소의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39개 제품의 40개사를 1위 기업으로 선정했다.

 

경동나비엔은 기름연소보일러 부문에서 콘덴싱 기름보일러<사진>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높이 평가받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경동나비엔 김철병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제품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며 “더욱이 지난해 가스온수보일러 부문에 이어 올해 기름연소보일러 부문의 수상을 통해 보일러 1위 기업으로서 당사의 자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의 콘덴싱 기름보일러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테스트 과정에서 최고효율 102%(진발열량)를 기록해 기존의 일반 기름보일러 대비 최소 20%까지 연비를 절감할 수 있는 획기적인 에너지 절약형 보일러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