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업체 향후 6년간 자금융자 지원시 적용

[클릭코리아] 홍성군은 지역경제를 이끌어 갈 우수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성장 잠재력이 큰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 지원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군내공장등록을 필하고 3년 이상 가동 중인 상시종업원수 150인 이하 기업 ▶재무구조가 건실한 기업 ▶특허보유 등 기술·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 ▶기술혁신 노력과 지역경제 활성에 기여도가 높은 기업 ▶사업전망과 수출실적 등을 고려해 성장잠재력이 크다고 인정되는 기업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최근 3년간 재무제표, 기업 신용평가등급표(정부입찰 참가용), 지난해 월별 소득세 원천징수 이행상황보고서 등을 구비해 홍성군청 경제과 기업유치분야(630-1356)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선정절차는 1차 심사를 통해 도에 추천하게 되며 도에서는 내달중 서류심사와 현지실사를 거친 후 충남도 중소기업 지원기관협의회 심의를 거쳐 오는 7월중 확정할 방침이다.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향후 6년 동안 충청남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융자 지원 시 3% 금리우대, 국내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에 우대지원을 받게 된다.

전빛이라 기자 jb1021@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