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설계기술 및 발전플랜트 전문기술인력 양성

▲ 안승규 한국전력기술 사장(왼쪽 네번째)을 비롯한 임원들이 인재개발교육원 개원식에 참석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전력기술(사장 안승규)이 교육훈련을 전담하는 인재개발교육원을 지난 5일 개원했다.

한전기술은 원전설계기술인력과 발전플랜트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사업수행 시너지효과 및 발전플랜트 회사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올해 초부터 인재개발교육원 설립을 위한 TDR팀을 구성해 개원을 준비했다.

UAE 원전수주를 계기로 설립된 인재개발교육원은 직원 및 국내·외 발전사업 유관기업 직원들에게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전문기술을 교육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대상자는 임직원을 비롯한 설계 협력업체와 전력그룹사 및 전력그룹사 협력업체 직원 등이다.

운영방법은 대부분의 교육과정은 사내교수제도를 운영해 회사에서 선발한 사내교수를 중심으로 진행하고, 일부과정은 전문기술교육을 강의하는 전문강사와 일반강사를 선임해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부문은 ▶원자력계통 ▶기계계통 ▶전기계통 ▶배관계통 ▶구조 및 YARD분야 등으로 전임 및 겸임교수 15명을 구성했다.

안승규 사장은 “해외 원전 및 EPC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원동력은 직원 개개인의 전문기술과 글로벌 역량의 실질적인 개발에 있다”며 “직원들의 직무전문역량 개발이 회사의 성장기반임을 분명히 하고 교과내용을 글로벌화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성수 기자 anthony@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