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연속 취업률 100% 달성

▲ 관광경영과 실습 장면

[이투뉴스] 서울호서전문학교가 수시모집을 발표하면서 수시모집 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강서구 등촌동 소재 서울호서전문학교(www.shoseo.ac.kr 학장 이운희)가 11년 연속 취업률 100%를 달성하며 실무중심의 교육 요람으로 각광받고 있다.

졸업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한 비결은 일찌감치 대기업 편중에서 벗어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 IT기업 맞춤 교육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학교측은 분석하고 있다.

학교측은 현장실무능력과 함께 철저한 실용 교육을 실시, 산학 현장 투입 능력을 배양시키는 등 차별화된 교육 방식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 학교 졸업생들 상당수가 우량 중소기업에 취업한 것으로 나타나 중소기업 취업난 해소라는 대학설립 목적도 충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호서전문학교는 올해부터 입학사정관제를 도입하여 수능이나 내신과 같은 성적의 수치로만 신입생을 선발하는 것 보다 학생의 재능과 가능성, 성품, 적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이 학교는 IT학부 등 8개학부 19개 특성화 학과를 운영하면서 신입생들의 졸업 뒤에도 업무 적응력이 빠르고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하는 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학과 구성별로는 IT학부 (컴퓨터정보과, 사이버해킹보안과, 오라클데이터베이스과), 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과, 실내건축디자인과), 경영관광학부 (경영정보과, 관광경영과), 호텔외식조리학부 (호텔외식경영과,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게임학부 (게임기획과, 디지털애니메이션과), 멀티미디어학부 (멀티미디어정보과), 미용예술학부 (피부미용과, 헤어미용과, 방송연예스타일링과, 방송메이크업과), 애완동물학부 (애완동물관리과, 동물사회복지과) 등이 있다.

이러한 학과들은 고등학교에서 배워온 학문과 상식보다는 자신의 전공분야에 대한 열정과 끼, 감각을 중요시하곤 한다.

이 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최근 프랑스 국립제빵학교(INBP)의 그레고리 슐라비 교수를 초청해 학생들에게 최근 가장 선진적인 유럽 제과제빵 문화 및 학식을 전도하는 연수를 가졌으며, 방송연예스타일링과는 일본문화여자대학의 나미마 유키이 교수를 초청해 패션 창작 작품 세미나 및 특강을 열기도 했다.

사이버해킹보안과는 매년 중고생 정보보호올림피아드 대회를 개최해 청소년들의 정보보호 마인드 확산과 정보보호 인력의 조기 발굴이라는 취지로 2003년 처음 시작해 청소년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서울호서전문학교는 매년 산업체 수요조사를 통해 해당 기업의 미래기술환경에 적합한 커리큘럼을 개편하고 있으며, 인성교육 강화와 함께 업체에서 4주간의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 적응력이 강한 인력 배출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와 관련, 이운희 학장은 “국내 노동시장에서 핵심 키워드는 두말할 나이 없이 취업”이라며,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맞춤형 학과에 진학해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사회에 진출하는 현상은 앞으로도 두드러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