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열전] 볏짚 훈연 방식, 다양한 메뉴로 차별화
본사 지원시스템 '철저' 강점

경기회복과 함께 창업시장의 열기가 되살아나면서 수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저마다의 기준을 갖고 아이템을 선정하고 창업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이와 관련 최근 오랜 시간 창업시장에서 인기를 받아온 아이템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 검증된 아이템의 경우 경쟁은 치열하지만 높은 수요를 형성하고 있어 상품성과 가치를 향상시키면 높고 안정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창업시장의 만년아이템인 ‘삼겹살’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삼겹살 전문점이 생겨나는 가운데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곳은 여전히 고객들의 폭넓은 지지를 받으며 연일 대박 행진을 하고 있다. 그 한 예가 바로 호텔식 볏짚수제명가 ‘짚터’이다.

올해 창업시장의 블루칩으로 평가되고 있는 ‘짚터’는 선호도 높은 외식 메뉴인 삼겹살에 프리미엄을 더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엄선된 원료만을 선별하고, 개발한 ‘특제소스시즈닝기법’으로 가공된 삼겹살을 유기농 볏짚으로 훈연하는 방식을 통해 살아있는 육즙과 천연 볏짚 향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우선 육류 제품의 유통기한 연장과 누린내 제거, 육질을 더욱 부드럽게 하기 위해 고기에 볏짚 향을 입혔던 옛 선조들의 지혜를 이어받아 볏짚 훈 연기를 통해 볏짚 향이 고기 깊숙이 베일 수 있도록 했다. 삼겹살에 칼집이 촘촘히 들어가 볏짚의 향이 제대로 베일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가 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름기가 쫙 빠져 부드럽고 담백한 맛까지 느낄 수 있고, 볏짚의 은은한 향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파인간장소스, 된장소스, 고추장소스 등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천연재료로 숙성시킨 ‘짚터’만의 다양한 소스를 통해 삼겹살의 색다른 맛까지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실속 있는 가격과 다양한 메뉴 구성도 주 요인 중 하나다. 대표 메뉴인 볏짚 삼겹살을 비롯해 가브리살, 항정살, 돼지껍데기, 양념갈매기 등의 메뉴와 함께 알밥 및 날치도시락, 옛날 누룽지 등과 같은 식사 메뉴까지 다양해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처럼 삼겹살에 프리미엄을 더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짚터’의 본사인 ㈜짚터푸드빌은 오랜 프랜차이즈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육가공 공장에서 절단 가공, 염지, 진공 원팩 포장 과정을 거쳐 각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원재료 스팩화로 주방의 편리성과 맛의 균일성을 보장하고 있다.

아울러 개인이 창업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창업할 수 있도록 업종전환 및 리모델링 창업의 경우 최소비용으로 가능토록 돕고 있으며, 비용 부담을 제거하기 위해 최대 3000만원까지 무이자 창업대출을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철저하고 신속한 물류시스템을 통해 신선한 재료를 로스없이 매일 가맹점에 배송해주며, 적극적인 마케팅 및 홍보를 통해 가맹점이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관련 창업문의는 전화(1566-9269)로 하면 된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