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서울 연희문학창작촌서 '세계작가 연희(演戱)하다’ 개최

[클릭코리아]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르 클레지오(프랑스), 가오싱젠(중국) 등 세계 문학 거장들이 서울시 창작공간인 ‘연희문학창작촌’을 찾는다.

서울시는 오는 25일 저녁 8시 연희문학창작촌 야외무대 ‘열림’에서 해외작가 8명과 정현종, 성석제 등 국내작가 3명이 참여하는 문학낭독회 ‘세계작가 연희(演戱)하다’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행사는 세계적인 문호들의 육성을 통해 그들의 대표작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낭독회이자, 세계 작가들의 교류를 위한 문학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작가는 대표적인 지한파 작가로 현재 이화여대 석좌교수이며 한국문학과 영화에도 관심이 많은 르 클레지오(71, 프랑스)와 실험성 강한 문학으로 정상에 선 중국어의 연금술사 가오싱젠(71, 중국) 등 2명의 노벨문학상 수상자다.

또 앤드류 모션(영국), 아나 마리아 슈아(아르헨티나), 벤 오크리(영국), 다와다 요코(일본), 잭 로고(미국), 아이비 알바레즈(호주) 등 해외 작가 8명과 한국 대표 작가로 정현종 시인과 소설가 성석제, 소설가 신달자 등 11명이 한자리에 모인다.  

이날 낭독회에서 르 클레지오는 지난 2008년 노벨문학상 수상작 ‘허기의 간주곡’의 일부를, 가오싱젠은 지난 2000년 노벨문학상 수상작 ‘영혼의 산’의 중요부분을 낭독하며, 정현종 시인은 시 ‘천둥을 기리는 노래’를, 성석제 소설가는 ‘그곳에는 어처구니들이 산다’에 수록된 ‘눈물’ 부분을 들려준다.

이번 낭독회는 동서양 문학작품을 음미하는 가운데 가야금(안현주), 판소리(황세희), 국악 퓨전 그룹(아나야) 등 국악 공연도 어우러져 풍류와 낭만이 흐르는 연희 한마당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연희문학창작촌이 국제문학교류 프로그램 ‘링크(Literature International Network)’와 '제3회 서울국제문학포럼'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올해 서울국제문학포럼은 오는 26일까지 사흘간 서울에서 노벨문학상 수상자나 해외 유수 문학상 수상자 또는 그 후보로 거론되는 문학거장들과 국내작가들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계화 속의 삶과 글쓰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아울러 연희문학창작촌은 오는 28일 저녁 7시 30분 연희문학창작촌 야외무대 ‘열림’에서 ‘한·호주 수교 50주년 기념-도시문학 콘서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행사에서는 배리 힐, 아이비 알바레즈, 테리 젠치, 니콜라스 로우, 데이비드 프레이터 등 5명의 호주 작가와 황동규, 김기택, 박라연, 박형준 등 4명의 한국 시인들이 ‘도시’를 주제로 낭송회를 갖는다. 시인과 힙합뮤지션, 싱어송라이터 등 음악인들도 함께 하며, 일반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