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등록기준지 요건 폐지…내달 중 홈페이지 공고 예정

[클릭코리아] 대구시는 올해 지난해 200명보다 43%가 늘어난 행정 7급 10명, 8·9급 269명, 연구·지도사 3명 등 19개직류·286명을 채용하기로 확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행정 9급의 경우 일반이 지난해 48명보다 93명이 늘어난 141명, 장애인(행정 9급·사회복지 9급) 14명, 저소득(행정 9급·사회복지 9급) 8명, 북한이탈주민·귀화자 2명 등이며, 행정 7급은 10명 등이다.

아울러 기계·보건·일반토목분야 기술계(특성화고·마이스터고)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오는 2014년 2월 졸업예정자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을 통해 기술직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으로 3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부터 등록기준지 요건을 폐지하고 올해 1월 1일 이전부터 최종면접 시험일까지 대구시로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국내거소신고(재외국민에 한함)를 갖고 있는 사람으로 동 기간에 주민등록의 말소 및 거주불명으로 등록된 사실이 없거나, 또는 올해 1월 1일 이전까지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국내거소신고(재외국민에 한함)를 두고 있었던 기간을 합산해 3년 이상인 사람에 한해 응시 가능토록 했다.

시험일정 및 선발예정직렬, 선발예정인원 등 확정된 시험관련 내용은 대구광역시홈페이지(www.daegu.go.kr) '시험공고'란을 통해 다음달 중 공고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지역 젊은 층의 실업난 해소와 북한이탈주민, 고졸출신 등 사회적 약자의 공직 임용 등을 위해 올해 채용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