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로 대체하거나 끼니를 자주 거르는 현대인들에게 위장병은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이 되었다. 스트레스와 신경성 또한 위염을 발생시키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다.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을 위하여 평소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필수인 지금, 위장에 좋은 음식으로 다시 한 번 건강을 생각할 필요가 있다.

우선 기름진 음식과 야식은 줄이고 과식을 피하는 등 채소 위주의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 더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흡연과 음주를 대체해 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챙겨먹는다면 각종 질환으로부터 위를 보호 할 수 있다.

위장에 좋은 음식들로는 비타민과 매실, 헛개수 등을 꼽을 수 있다. 또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바나나, 쌀, 마늘, 브로콜리 등도 위장에 좋다.

이 중에서도 위장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가 상당한 효능이 있어 위궤양 증상 완화 및 위염 치료에 효과를 보이고 있다. 양배추는 비타민 U와 K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위 점막의 손상을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속쓰림 증상과 위액 역류현상 등 자주 일어나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매우 좋다.

100% 순수 청정지역 제주도에서 재배하는 빨간양배추와 브로콜리로 만든 양배추즙을 판매하는 ‘제주청룡농원(www.cljeju.com, 전화 070-4209-8822)’에서는 수확에서 가공까지 원스톱으로 직접 관리하여 불필요한 중간 단계를 생략하고 질 좋은 농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직거래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2주 앞으로 다가온 설을 맞아 명절선물세트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