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금리로 인해 신규 분양상가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상가투자가 다른 투자 상품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상가는 은행예금이나 채권보다 수익률이 2~3배 가량 높게 형성되는 추세다.

특히, 인프라 증대, 교통망 확충 등 확실한 호재가 있는 지역에서 분양하는 상가는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이뤄지는 만큼 배후수요 확보에 매우 유리해 더 높인 인기를 끈다. 무엇보다 이러한 상가의 경우, 1년 365일 배후수요가 끊이지 않기 때문에 불황에도 강한 모습을 보이는 특징이 있다.

이 가운데 미사강변도시 미사역(예정) 바로 앞 중심상업지 11-2블록 상가가 분양 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기존 분양 중인 상가 1-1BL 우성르보아파크, 1-2B미사타워프라자상가, 2BL 효성해링턴, 8-2․3BL,10-2BL미사푸르지오시티, 14BL 그랑브뤼셀, 11-2BL 안강에비뉴수의 투자자 열기가 뜨겁다.

그 중에서도 아케이드거리 최중심에 위치한 안강에비뉴수는 미사강변도시의 상업용지 중 유일하게 의료시설 용도 허용이 가능하고, 대지 7,476㎡ 지하 6층~지상 29층(앞으로 건축인허가 및 사업계획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근린생활시설과 오피스텔로 구성되어 있다. 각종 음식점, 카페, 쇼핑, 병•의원 등이 들어서는 메디컬 상가로서 미사강변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특히, 신도시 및 택지지구의 경우엔 입주가 진행되면서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과 매매 경쟁이 치열하다.

안강에비뉴수 미사지구상가는 서울과 한강이 맞닿은 특급 프리미엄 입지의 복합 스트리트 상가이다.

하남미사상가는 경기도에 위치해 있지만 잠실과는 10분, 삼성역과 13km에 위치한 마지막 강남 한강 신도시로 올림픽대로, 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상일IC 등 사통팔달 최적의 교통 요충지로 쾌속의 교통망이 장점이다.

안강에비뉴수 상가는 미사역(2018년 준공)에 맞추어 완공됨으로서 기다림 없는 입주와 동시의 프림미엄을 누릴 수 있다. 3면이 코너로 누출되어 보행자도로와 인접한 특급상권과 카페거리, 문화공간 등이 인접한 풍부한 유동인구의 흡수, 망월천의 이용으로 휴식과 전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친환경적인 입지로 미래가치가 풍부하다.

하남미사상가는 유니온스퀘어, 엔지니어링복합단지(2016년 예정),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2017년예정), 강동첨단업무단지 등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크다.

안강에비뉴 미사상가는 5호선 연장선 미사역에서 초근접 역세권에 위치하고 먹자골목 최 중심에 위치해 있어 최적의 입지환경임을 알 수 있다. 많은 유동인구와 주변 대규모 복합단지 개발 및 상주인구가 집중되는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있어 높은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미사지구는 공공시설 용지 중 상업시설의 핵심인 중심상업지역이 전체2.1%로 매우 부족한 수치를 나타낸다. 상주인구 10만 여명의 강남권 배후 도시로서 수도권에서 쾌적성과 접근성이 가장 좋은 친환경 도시로서 장기적인 측면으로 서울의 고덕지구와 함께 높은 주거 선호도를 형성할 것이다.

약 20만 유동인구의 트리플 교통축인 미사역세권에 오픈형 상가로 최고의 가시성을 확보한 랜드마크 상가로 사방으로 코너 상가가 접근성이 좋아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신도시 및 택지지구의 경우엔 입주가 진행되면서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과 매매 경쟁이 치열하다.

안강에비뉴 수 미사지구상가는 미사역에서 도보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고 3면이 코너로 노출되어 보행자도로, 인접한 특급상권과 카페거리, 문화공간 등이 인접해 풍부한 유동인구의 흡수, 사업지 앞의 망월천 이용으로 휴식과 전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친환경적인 입지다.

미사지구는 공공시설 용지 중 상업시설의 핵심인 중심상업지역이 전체의 2.1%로 매우 부족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하남, 덕소, 양평, 광주를 아우르는 새로운 중심지로 부상하며 제2경부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사통발달의 교통요지가 될 전망이며 지하철5호선의 연장까지 더해져 상업용지의 개발로 추가 유입되는 인구가 10만 여명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사강변지구 내 토지 입찰 시스템을 통한 2014년 중심상업지역의 낙찰현황은 총 14 필지 공개입찰 중 모두 낙찰되었고 최고 174%로 낙착, 2015년에는 총20개 필지를 공개 입찰했고 최고 203%로 모두 낙찰 되었다. 해마다 증가하는 낙찰 평균가로 지가의 상승 및 분양가의 상승 효과로 미사지구상가 11-2블록의 안강에비뉴수는 많은 투자수익을 낼 것으로 보인다.

안강에비뉴수는 중심상업용지 중에서도 아케이드 거리의 최중심에 위치하고 망월천 보행교를 통해 근린공원으로 이어지는 장소의 연계성을 갖추고 있고 환승광장과도 인접해 주변업무시설, 상업시설 이용자의 휴식공간의 모습도 가지고 있다.

안강에비뉴수 관계자는 “호수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첫 방문 시에 호수를 선점하고 결정은 나중에 할 수 있도록 동호지정 계약제도를 운영한다. 동호지정 계약금은 평형별로 다르며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인터넷, 부동산 등 다양한 경로로 상담신청을 해도 꼭 분양사무실에 전화상담 후 방문해야 상담이 빠르다.”고 말했다.

한편, 안강에비뉴수 상가의 분양가 등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로 상담 받을 수 있고, 홍보사무실은 하남시 신장동에 위치한다.

1층과 2층의 ‘로얄호실’을 분양중인 관계로 투자자 방문이 많은 만큼 대표번호로 사전방문예약은 필수”라고 회사 측 관계자의 전언이다.

대표전화 : 1661-3276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