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서 '아파텔'로 불리는 주거형 오피스텔 '다인 로얄팰리스 배곧 플러스'가 분양 중이다.

아파텔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장점을 합친 새로운 주거형태로서 내부 구조는 아파트처럼 주거용에 최적화시켜 설계하고 오피스텔의 장점인 좋은 입지와 잘 갖춰진 편의시설을 함께 제공한다. 분양가도 아파트 보다 저렴하다.

로얄팰리스 플러스가 들어서는 배곧 신도시는 서울생활권 신도시로 인천 송도와 논현, 송산 그린시티를 잇는 서해안 개발의 중심지이며 인천국제공항과 KTX 광명역까지 20분, 서울 강남까지 40분이면 닿는다.

단지 인근에는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과 롯데마트가 개점 예정이고 서울대병원, 소방서, 우체국, 경찰서 등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대규모 생태공원인 배곧 중앙공원이 조성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고 서울대 국제캠퍼스인 시흥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며 의료 산학 클러스터 등이 조성 예정이다.

시화 ‧ 반월 ‧ 남동 스마트허브 산업단지의 38만여 근로자 수요는 물론, 시화 MTV 개발로 7만여 명, 서울대와 신세계 아울렛, 롯데마트의 종사자 8천여 명, 대우조선 ‧ 해양 관련 종사자의 수요 5천여 명까지 약 46만 명의 배후수요가 있다.

방 2개와 거실의 혁신설계, 펜트리 구조까지 추가되어 공간의 활용성을 높였다. 여기에 아일랜드 식탁과 디지털 도어록, CCTV, 42인치 TV 및 드럼세탁기, 냉장고 등 스마트빌트인 시스템과 최신식 옵션을 적용했다.

또한 지역냉난방 시스템을 도입해 관리비 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별도의 보일러실이나 에어컨 실외기실이 필요치 않아 내부 실사용 면적은 넓어졌다. 그 밖에도 층간소음을 방지해주는 소닉스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LG하우시스 난열패드(불연재) 시공으로 화재 걱정도 원천 차단했다. 모든 실에는 LED 조명을 설치해 전기료 부담도 낮추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