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성형, 이미지 개선 효과 높아 선호

[이투뉴스] 최근 남성용 화장품이 많이 출시되고, 남자가 스모키 메이크업을 해도 크게 문제 시 되지 않는 것을 보면 요즘 시대에는 남자들도 가꿔야 한다는 말이 제법 설득력을 갖는다.

몇 년 전 남성용 컬러로션이 나왔을 때만 해도 큰 이슈가 됐던 것과 비교하면 이제 남성들 스스로가 외모를 가꾸고 투자하는 것에 적극적이어야 하는 것이 대세인 셈이다. 이와 관련해 최근에는 패션, 스킨케어에 대한 투자뿐만 아니라 외모에 대한 원천적인 불만이나 콤플렉스를 해소하고자 하는 성형수술을 고려, 선택하는 남성들도 많다.

성형외과 대기실에서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는 남자나 부모님과 동반한 남학생, 삼삼오오 모여 있는 남성의 무리를 찾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가 않다. 이들은 남성다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가 되기 위한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대부분이다.

주걱턱이나 돌출 입 등과 같은 안면윤곽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수술을 계획하기도 하지만, 비교적 수월한 방법으로 이미지의 개선을 바라는 남성들은 코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코의 높이와 모양이 개선되면 얼굴에 입체감도 생기고, 이미지가 달라지기 때문에 많은 남성들이 코 성형을 고려하게 된다. 코 수술은 부담이 덜하면서도 이미지 개선의 효과가 큰 편이며, 수술 후 정면과 측면의 모습에서도 변화된 모습을 얻을 수 있어 수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다.

많은 이들은 콧대가 직선으로 뻗으면서 오뚝하고 코끝의 모양이 적당히 각이 져야 예쁘다고 생각한다. 이에 관련해 미소유성형외과 조길환 원장은 “코와 코 주변부인 뺨과 이마 입술로 연결되는 얼굴 선을 고려해 코의 각도, 길이, 폭 등을 디자인 후 수술하면 얼굴 중앙에 입체감이 생겨 얼굴이 작아 보이고 정면과 측면에서 보이는 얼굴 선이 뚜렷해지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러한 점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이 원하는 이미지 추구와도 일치하기 때문에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다. 하지만 코 성형술의 가장 큰 부작용인 보형물 변성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둬야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형물이 변성되면서 코에 염증을 일으키거나 코 밖으로 보형물이 돌출되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을 기해 계획하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도움말 : 미소유 성형외과 조길환 원장 >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