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 고려 1대 1 개별맞춤처방 탕약 주목

[이투뉴스] 최근 많은 여성들이 과거의 몸매로 컴백하겠다며 다이어트를 계획한다. 하지만 처음부터 욕심이 앞서 무리한 체중감량 계획을 세우다가 작심삼일이 되기 일쑤다. 생각보다 빠지지 않는 체중과 요요현상으로 당초 다짐했던 의지들은 바람 앞에 등불처럼 힘없이 흔들리고 만다.

무리한 체중감량은 요요현상뿐만 아니라 다음 번 다이어트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세심하게 계획을 세워야 한다. 따라서 작심삼일 다이어트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세심한 계획을 밑바탕으로 굶지 않고 건강과 함께 관리해주는 것이 필수적이다.

곡기를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실행하는 방법 중에는 한방을 이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최근 일맥한의원이 내놓은 '한방다이어트 탕약'도 일례다. 체지방 감소는 물론 식욕을 조절해줘 굶지 않고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꾸준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매번 작심삼일로 끝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동반자가 될 수 있다는 평가다.

▶ 다이어트 의지 및 체중감량 돕는 '한방다이어트 탕약'
박종모 일맥한의원 강남역점 원장은 "단순히 한방다이어트 탕약을 먹는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다이어트 탕약은 근본적인 다이어트 원인을 해결하고 치료하기 위한 길잡이"라고 설명했다.

다이어트 의지를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이 바로 잡혀야 하는데, 한방다이어트 탕약은 포만감을 형성시켜 보다 쉽게 식욕조절이 가능하게 하며 기초대사량을 항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체지방 분해를 시켜주기 때문에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또한 식욕조절과 체지방 분해 효과 외에도 어혈, 담음, 부종 등 노폐물을 배출해줌과 동시에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처방되기 때문에 기존에 겪고 있던 다른 불편한 증상들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다.

▶ 체질 고려 1대1 개별맞춤처방

일맥한의원 측은 그동안 한방다이어트에 대한 임상결과를 끊임없이 연구한 결과 체질을 수(水)·화(火)·토(土)로 분류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몸 상태와 비만도, 기초대사량, 체성분검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1:1 개별 맞춤 처방으로 그 효과를 높이고 있다.

박 원장은 "다이어트를 누구나 똑같은 방법으로 한다고 해서 똑같이 살이 잘 빠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람마다 살이 찌는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그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면 스트레스와 부작용에 시달리다 결국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결국 매번 다이어트가 작심삼일로 끝나게 되는 이유는 체질과 방법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다이어트 계획 때문이다. 지금 마음 속에 세워놓은 다이어트 계획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고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되는 방법을 연구할 때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 도움말 : 일맥한의원 강남역점 박종모 원장 >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