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분한 전문의 상담 통해 적절한 재료·방법 고려 필요

[이투뉴스] 예전부터 남성들은 자신의 성적 능력을 판단할 때 심벌의 크기를 정력의 상징으로 생각해 왔다. 비록 크기와 정력은 전혀 상관이 없지만 여전히 많은 남성들이 심리적인 만족감을 위해 남성확대 수술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인식변화에 맞춰 남성확대수술의 종류도 매우 다양해졌고 확대에 사용되는 재료나 수술기법 등도 발전을 거듭해왔다. 단적으로 미국에서는 남성확대수술을 비뇨기과학회에서 제한적 시술로 권유하고 있지만 현재 남성확대수술 자체를 공식적으로 인정할 정도로 많이 시술되고 있다.

남성확대수술의 목적과 이해
정연환 연세플러스비뇨기과 원장은 "남성확대수술은 보통 본인의 신체 조직이나 그것을 대체하는 약물, 인공물질 등을 이용해 남성의 길이나 둘레, 혹은 두 가지 모두를 동시에 확대시키는 수술"이라며 "크기가 지나치게 작은 왜소증이나 자신의 크기가 작다고 생각하는 왜소컴플렉스의 경우 남성확대수술은 좋은 치료법이 되며, 남성들의 자신감을 키워 사회적으로도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남성으로 만들어줄 수 있다"고 말했다.

남성확대수술이란 쉽게 남성크기의 해면체와 피부 사이에 재료를 넣어 남성크기의 부피를 키우는 수술로 본인의 지방, 대체진피, 필러 약물 등을 사용한다. 각 재료에 따라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수술방법에도 차이가 있어 본인에게 적당한 재료와 방법을 선택함에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남성확대수술은 수술에 사용되는 각 재료에 따라 수술방법도 다르고, 처치나 회복기관도 다르며, 수술 후 확대효과나 모양 차이도 있고, 비용도 다르다. 그러므로 본인에게 맞는 어떠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또한 수술을 받아야 하는 목적, 본인의 체형, 현재 가지고 있는 질환의 여부, 연령 등을 고려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재료를 선택하고, 그에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성확대수술 결정시 중요한 관건
정 원장은 "남성확대수술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최대 확대가 됐는지, 자연스러운지, 그 효과는 얼마나 지속성이 있는지 등이다"이라며 "수술을 원하는 남성들은 최대한의 크기로 확대를 원하지만 본인의 신체상태를 배제한 무리한 확대는 자연스러울 수 없기 때문에 가장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확대는 본인의 취향과 신체상태 등을 고려한 최적의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남성확대수술의 가장 이상적이고 효과적인 수술은 본인이 만족할 수 있고 동반되는 부작용이 없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전에 전문의 상담을 충분히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정 원장은 "남성확대수술을 받기 위해 비뇨기과를 찾아 상담하는 경우 대부분의 남성들은 확대효과를 가장 궁금한다"며 "대부분 무턱대고 큰 크기로 확대가 이뤄지길 원하는 환자들이 많은데 남성확대수술은 다양한 재료와 방법을 환자 개인의 조건과 상황에 맞춰 가장 자연스럽게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 도움말  : 연세플러스비뇨기과 정연환 원장 >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