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5억7500만원 투자

[클릭코리아] 속초시는 민간 일자리 275개, 공공일자리 1866개 등 2241개 일자리 창출 목표로 355억7500만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민간일자리 부문의 경우 민간투자 유치 및 중소기업 취업장려금 지원, 해양수산특화단지(대포 제3농공단지) 조성, 속초 붉은대게(홍게)산업 육성, 속초시만의 차별화된 풀뿌리기업 육성 등이다.

아울러 공공일자리 부문은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산불예방 진화대 운영,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재정지원 일자리 700개 창출 및 일하기를 원하는 노인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1166개가 마련된다.

또한 시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직업훈련 및 인재양성 교육을 통해 269명 인력을 양성하고 일자리센터 운영, 취업박람회 개최, 여성새일센터 운영 등으로 100여명에게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업체별 고용동향 분석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일자리 정책 추진 및 민·관·산·학 협의체 구성 등을 통해 신규 일자리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매월 전 부서를 대상으로 전략회의를 개최해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을 협의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