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소 지정…내년 1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유효

[클릭코리아] 부산시는 지역 내 노인장기요양기관에 대한 인증제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시범사업에 이어 올해 본 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인증제는 사회복지시설이나 서비스에 대한 부산시 차원의 최초 인증이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시설은 부산광역시 노인건강센터를 비롯해 노인요양 시설 6개소, 환희소규모요양시설을 비롯한 소규모요양시설 3개소 등 9개 시설이다.

인증 영역은 경영·시설환경·서비스·인권·지역사회 자원 개발 등 5개 영역(59개 항목)이며, 인증기간은 내년 1월부터 오는 2014년 12월까지 2년간이다.

인증 획득시설은 부산광역시 인증시설 인증서와 현판, 소정의 운영지원금을 제공받게 된다.

아울러 시 및 16개 구·군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동 주민센터, 반상회 자료 등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증제 시행을 통해 노인돌봄서비스 질 향상과 이용자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며 "향후 가족의 선택권 보장을 위해 보다 많은 시설들이 인증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인증제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