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로케이션 및 영상기업 매칭·중개 서비스 제공

 

 

[클릭코리아] 경기도 고양시는 관내 영화·드라마 촬영지 및 촬영관련 기업DB를 구축한 홈페이지(www.missgoyang.kr)를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온라인 로케이션 및 영상기업 매칭·중개 서비스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DB구축사업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관내 영화제작사 및 로케이션 전문가 심층자문, 시민과 함께하는 촬영지 발굴 프로젝트사업, 로케이션 협의체와의 협조 속에서 지난해 9월부터 4개월간 시 전역의 발굴·조사를 통해 완성된 것이다.

홈페이지 'missgoyang.kr'은 'Media Industry Smart Support Goyang'(고양스마트영상제작지원)의 줄임말로 시를 스마트영상제작의 대표도시로 브랜드화하고, 시의 영상지원 서비스를 경험한 영상사업 관계자들이 '고양시를 그리워하게 만들겠다'(Miss Goyang)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와 관련 DB를 심사한 영상업계 전문가들은 구축된 DB정보가 수차례 전문가 자문을 통해 상세 필요정보들을 수집한 덕분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로케이션 촬영지의 상세한 섭외 정보로 인해 홈페이지 오픈 후 영상제작물 고양시 유치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진흥원 관계자는 "향후 홈페이지를 통해 시 관내 로케이션 촬영에 필요한 요소를 'one-site, one-stop'으로 중개·매칭하는 고양스마트영상제작 통합지원 사업을 본격화해 영상물 제작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