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말 ‘지역 일자리공시제’ 공시…5개 부문별 대책 포함

[클릭코리아] 대전 중구는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구민에게 희망을 주고 활기찬 경제를 육성하기 위해 오는 2014년까지 4만2000여 개의 일자리창출 목표와 대책마련을 위해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이달 말 주민들에게 공시를 앞두고 있는 ‘지역 일자리공시제’와 관련해 고용율 및 취업자수 등 공동목표와 일자리창출, 취업지원서비스 및 미스매치 해소, 직업훈련, 일자리 인프라 구축, 지역 유관기관 협력네트워크 구축 등 총 5개 부문별 대책이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지역 일자리공시제’란 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주민들에게 공시하고, 중앙정부는 그 대책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는 중앙과 지방간 일자리 협력사업이다.

이와 관련 구는 지난 8일 지자체의 종합대책 및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일자리창출 모델 정보를 공유하고자 참가한 고용노동부와 행정안전부 공동 개최의 ‘지역 일자리대책 경진대회’에서 211개 자치단체 중 종합대책부문과 취약계층 지원대책분야에서 각각 장려상과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이 대회에서는 향후 4년간 일자리대책에 관한 자치단체장 의지, 일자리목표의 적합성과 일자리대책의 우수성 등에 대해 평가했으며, 구는 특히 권역별 상권활성화 전략, 기업·기관·공장유치 및 지원, 사회적기업 육성, 향토자원을 활용한 특색사업 등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 창출 대책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용갑 청장은 “지역 일자리공시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일자리 목표 및 대책을 이달 말까지 주민들에게 공시하고, 지역일자리 대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구정의 최우선 과제를 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로 삼아 활기찬 경제를 실현해가겠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