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제비 월 3만원, 검진비 19만원 전폭 지원

[클릭코리아]대전시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인들의 치매질환에 대해 서비스를 실시한다.

시는 금년도 예산 8억 3230원 예산으로 치매치료 약제비 1인당 월 3만원(연36만원), 검진비 19만원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인구 고령화로 치매환자가 갈수록 늘어남에 따라 치매 조기발견과 치료로 치매 증상을 호전시키거나 악화를 방지해 노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원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보건소에 등록된 치매환자로서 전국가구 평균소득 50%이하의 가구원 중 60세 이상 치매환자, 치료효과가 높은 경증치매환자, 60세 미만의 초로기 치매환자, 기초노령연금 수급자 중 치매환자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치매환자 본인 또는 가족이 신청서와 소견서 또는 처방전, 통장사본을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 방문해 제출하고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치매치료약제비는 건강보험공단에서 대상자 통장으로 입금(6월부터 분기별)한다.

시 관계자는 “치매는 나이가 들면 당연히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실은 뇌에 걸리는 병이므로 무엇보다 조기발견이 중요하다”면서 “60세 이상 노인은 치매선별 검사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가족들은 치매환자 조기발견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연세영기자 pakos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