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 과학기술, 청소년, 교육,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클릭코리아] 부산시는 수쿰판 빠리밧(Sukhumbhand Paribatra) 방콕시장과 오는 11일 오후 5시에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우호협력도시 협정 조인식’을 개최한다.

이번 조인식은 지난 3월 14일 태국 방콕에서 열렸던 ‘부산-방콕 우호협력도시 의향서 체결’에 이어 부산과 방콕의 우호협력도시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가 된다.

이를 위해 수쿰판 빠리밧 방콕시장 등 10명이 부산을 방문하고, 또 이 자리에는 차이용 삿지파논(Chaiyong Satjipanon) 주한 태국대사도 참석할 예정이다.

조인식에서는 양 도시의 권한, 재정 및 기술적 능력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호혜평등의 원칙에 따라 상호 번영과 발전을 도모하고, 인적 교류를 확대하고 행정, 경제, 문화, 환경, 보건, 과학기술, 청소년, 교육,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한다는 내용이 논의된다.

특히 양 도시의 유사성이 있는 영화·영상산업, 전시·컨벤션산업, 의료관광산업을 상호 발전시켜 나가는데 협력하는데 기여함을 골자로 하는 협정서를 체결하게 된다.

연세영기자 pakos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