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코리아] 경기도는 6급 이하 공무원의 사기진작과 공무원 호칭에 대한 혼선을 없애기 위해 오는 10월 4일부터 대외직명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행 6급 이하 직원들은 공식적 직명이 없어 ‘차관’, ‘차석’, ‘주사’ 등 계급(직급) 명칭과 ‘님’, ‘씨’ 등 일반존칭을 함께 사용 혼선을 초래해 왔고, 법령상 근거 없이 ‘하위직’으로 불러 해당 공무원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위화감을 조성하였다.

도는 정부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6급 이하 공무원을 주무관으로 통일해 부르는 현실을 반영하여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주무관’ 호칭을 소방직을 제외한 일반직, 기능직, 별정직 및 계약직 공무원에게 사용하게 된다.

대외직명은 기안문, 시행문, 감사패, 명패, 민원창구 부서 및 직원안내 등에 지방행정 주사보, 지방 기능10급 등과 같은 직급 대신해 사용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직급을 대신해 대외 직명을 사용함으로써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공직사회의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어 소통을 원활히 하고, 도민들의 편의를 증진시켜 질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연세영기자 pakos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