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4일까지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

[클릭코리아] 광주광역시는 다음달 2일 오후 1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1 광주 우수시장 상품박람회’개막식을 갖고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사흘간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한마당’을 주제로 새롭게 변화하는 전통시장의 참모습을 보여주고 시장상인들과 고객이 함께하는 장을 마련해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의 ‘흥’과 ‘맛’이 어우러진 한마당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전시내용으로는 광주전통시장 우수상품 전시·판매코너, 먹거리 코너, 우수 프랜차이즈업체 창업소개 코너, 전통시장활성화 시책소개 코너, 이벤트 행사 등이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특히 지역의 어려운 지역소상인들을 위해 매출증대 점포컨설팅, 전통시장 활성화 컨퍼런스 개최, 전통시장 지원 상담코너도 개설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시에 있는 우수 전통시장 및 전문상점가 등 등 20개 시장이 참여해 풍성한 볼거리, 살거리, 먹을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므로 많은 시민들이 변모된 전통시장의 모습과 앞으로 변화하는 전통시장을 직접 와서 체험함으로써 전통시장 부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