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3일 건들바위네거리~대백프라자 구간

[클릭코리아] 대구시는 도시철도 3호선 모노레일 PSC궤도빔 설치와 관련,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건들바위네거리에서 대백프라자 앞 구간에 걸쳐 30m 궤도빔 18본을 설치한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설치되는 지역은 건들바위네거리~대백프라자 구간으로 궤도빔 설치를 위해 대규모 크레인(200~300톤) 2대, 보조크레인 1대, 각종 부대장비(발전기, 콤프레셔 등) 등이 동원된다.

또한 궤도빔 운반 및 설치는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심야시간인 23:00~익일 06:00로 계획돼 있다. 

궤도빔 운반 시 통과 구간의 주요 교차로 상의 일시 차량통제 및 궤도빔 설치구간에 대한 차로(왕복 6차로→왕복 2차로)가 축소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안전한 궤도빔 설치를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해 시공에 철저를 기할 뿐 아니라 도시철도 3호선이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수단으로써 자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통과하는 운전자들은 교통안전요원의 통제에 따라 서행 및 우회도로를 이용하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