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한전KDN·한전KPS

[클릭코리아] 전라남도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하는 전력거래소, 한전KDN, 한전KPS 등 3개 에너지기관이 오는 8일 신사옥 착공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날 착공식에는 조석 지식경제부 제2차관과 정순남 전남도 경제부지사, 강계두 광주시 경제부시장, 배기운 국회의원 당선자, 지역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력거래소는 지상 9층 지하 1층, 연면적 2만8437㎡ 규모로 우수 친환경 건축물 인증 및 에너지효율 1등급 취득과 지열을 이용한 히트펌프냉난방시스템 등 신재생에너지를 도입해 764kW 전력을 대체함으로써 연간 4억원 에너지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전KDN은 지상18층 지하1층, 연면적 4만6286㎡ 규모로 에너지효율 1등급, 친환경 건축물 등 각종 인증을 최상위 등급으로 계획하고 있다. 특히 지열과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도입을 통해 에너지 자급비율 30% 이상 확보, 스마트그리드 등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절약 스마트 빌딩으로 건설될 전망이다.

한전 KPS는 지상 19층 지하 1층, 연면적 3만6956㎡ 규모로 최우수 친환경건축물 인증 및 에너지효율 1등급 취득 및 지열을 이용한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 등의 신재생에너지 도입으로 연간 292kWh 전력을 대체, 연간 1억5000만원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건축공사 시 지역 건설회사가 총 건축 공사비의 40% 이상 공동도급토록 한 국가계약법에 따라 지역 건설업체의 공동도급이 이뤄져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고용 창출에도 직접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