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산포면 일원…2015년 완공 예정

[클릭코리아] 전라남도는 전남 교통의 요충지인 나주에 친환경농산물종합물류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이와 관련 도는 친환경농산물(유기농·무농약)만 전문 취급하는 종합물류센터를 나주 산포면 일원에 건립하기 위해 289억원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오는 2015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상반기 기본계획 용역을 실시하고, 하반기 실시설계 및 건축공사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도에 따르면 물류센터 규모는 부지 3만8000㎡·건물 1만4000㎡로 집하장과 선별장, 포장시설, 저온저장고, 안전성분석시설, 경매시설, 판매장 등 최첨단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그동안 친환경농산물은 일부 직거래를 통해 일정한 소비처를 확보하고 있으나 대부분 일반 도매시장에서 일반 농산물과 차별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값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전문물류센터가 완공되면 농업인들은 친환경농산물을 안정적으로 판매할 수 있고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친환경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